아스키 코드
C 프로그램의 문자는 아스키 코드를 따릅니다
아스키 코드는 0~127중 1바이트로 구성되며 주요 문자를 출력하도록 해줍니다
0 의 아스키 코드는 48
A 의 아스키 코드는 65
a 의 아스키 코드는 97
아스키 코드 출력 예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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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stdio.h>
int main(void) {
char a = 65;
printf("%c\n", a);
system("pause")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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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char a = 65; 를 활용하여 A를 출력 할 수 있습니다
버퍼
버퍼란 임시적으로 특정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
문자열을 처리 할때 버퍼의 개념이 많이 사용됩니다
C 에서는 기본적으로 버프를 이용해 입출력을 처리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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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
#include <stdio.h>
int main(void) {
int a;
char c;
scanf("%d", &a);
printf("%d\n", a);
int temp;
while((temp = getchar()) !=EOF && temp !='\n'){}
scanf("%c", &c);
printf("%c\n", c);
system("pause")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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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while((temp = getchar()) !=EOF && temp !='\n'){} 를 활용하여 프로그램이 바로 종료되지 않고
scanf("%c", &c); 를 입력 받을 수 있습니다
만약 위의 while문을 사용하지 않으면 scanf("%d", &a); 에 문자입력 후 엔터를 입력하는 것이
scanf("%c", &c); 로 입력이되므로 프로그램이 바로 종료됩니다